2008. 9. 17. 18:03

강릉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 먼데 가서 커피 마셨다. 무려 강릉.

얼마 전에 여친사마께서 dslr 질러주셨고, 내가 단렌즈 하나를 진상했던 터라, 당연히 카메라도 들고 갔다. 카메라 소유권은 여친께 있으나, 보관권은 나에게 있으므로, 내킬 때 출사를 다닐 수 있게 됐다. ㅋㅋ 기종은 무난하게 캐논 450D. 렌즈는 캐논 35mm f2. 일명 사무캅이라 불리는 렌즈인데, 가격대 성능이 정말 킹왕짱이라능. 작은 바디에 물려놓으니 정말 딱이다. 원래 배두나가 들고 다닌다는 35mm f1.4L 렌즈('럭셔리의 L렌즈'!)를 한 번 써 보고 뻑이 가서 미친 척하고 지르려 했으나, 구입 직전 다음을 기약. (까막눈인 내가 봐도 일명 '사무엘'이라 불리는 그 L렌즈, 참 눈물나게 감동적인 화질이었고, 피눈물나게 비쌌다.) 친한 선배네 부부와 동행했는데, 선배의 남편이 광고사진 등으로 밥 먹고사는 '프로'였기 때문에 이것저것 많이 가르쳐주셨다. 차에는 5d와 L렌즈가 막 굴러다닌다... 제대로 광고사진을 만들 때는 왜곡을 최소화는 핫셀블라드 같은 중형카메라로 찍는다고 한다. 가격이 내가 사는 집 전세가격에 육박한다. ㅎㄷㄷ뭐, 나와는 무관한 세계 이야기다. 이날 형에게 피사계심도와 화이트밸런스의 개념과 예시를 일목요연하게 듣고 보면서, "오오오!" 쌩초보가 이렇게 L렌즈 만지작거리며 사진 배우면 버릇 나빠지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커피를 마신 곳은 한국 커피문화의 산 증인이자, 소위 일본유학파의 거두 중 한 명인 박이추 씨가 운영하는 보헤미안이다. 하와이언 코나를 마셨는데, 명불허전. 정말 정성스런 핸드드립이 뭔지 보여줬다. 사실 커피 마시려고 강릉까지 간 것은 아니었으나, 그 먼 길이 보상되고도 남는 맛이었다. 보헤미안 뒷편에는 바로 해변인데, 그곳에서 해가 저물 때까지 사진찍기 놀이와 사진찍기 강좌가 벌어졌다. 그러고보니 이 부부와 우리의 인연도 참 징하다 징해.